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하는 비전화공방/비전화수기

[비전화수기공모] 노 헤어드라이 스타일링! / 남준호

비전화수기공모



노 헤어드라이 스타일링!

- 반곱슬에 두발이 얇은 분 모이세용

남준호


안녕하세요! 혹시 반곱슬에 두발이 얇으신분 맞으신가요? 머리가 많이 귀찮게 하진 않았나요? 머리가 얇아 너무 지저분해보이고, 파마를 하자니 머리가 상하고, 바람만 조금 불면 다 헝클어지고, 저도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는 이 방법으로 한결 나아졌어요!


머리를 최대한 헝클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헤어 드라이를 꼭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드라이를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해주고 있어요. 드라이가 오히려 머릿결을 상하게 하고 그렇지 않아도 얇아 푸석푸석한 모발을 더 건조하게 만들더라고요.



드라이기를 쓰지 않고, 자연 건조 시키면 한층 더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사진을 보시면, 돌돌 잘 말렸네요. 가운데가 좀 꼬인 사진이지만, 거울보고 손질해주면 금방 안정을 취하게 될거예요.


노 헤어드라이 머리스타일링에 대해서 저의 팁을 공유하자면요. 우선 머리를 수건으로 닦을 때 너무 깨끗하게 닦지 말 것! 30% 정도의 수분을 남길 정도로만 수건질을 하면 좋아요. 그리고 윗머리를 살짝 들어올리고 아랫머리는 정돈을 해주는 편이 좋아요. 윗머리는 자연스럽게 해줄건데 아랫머리 까지 자연스러우면 너무 산만해 보일 수 있거든요. 아랫머리가 정돈이 되면, 윗머리를 내려주면서 손으로 구겨주면서 볼륨을 주면 돼요. 너무 똑같은 패턴으로 하기 보다는 여러 패턴으로 구겨주세요. 너무 정성들일 필요 없답니다. 나머지는 바람이 셋팅해줄거예요.



우리 머리가 곱슬거리고 싶어서 발버둥치는데, 그걸 억지로 막으려다보면 오히려 더 지저분해지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샴푸도 마찬가지로 머릿카락을 건조하게 한데요. 샴푸 사용을 줄이고, 머릿카락을 자연건조 시켜서, 머리에 숨을 쉬게하고, 바람과 함께 놀게 내비두면 자연스러운 스타일과 함께 더욱 모발을 건강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곱슬머리 동지 여러분! 노 헤어드라이 스타일로 에너지를 지키면서도 더욱 멋있어져 보는건 어떨까요? 좋은 머리관리법 있으면 함께 공유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또 만나요 ^^